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 IT

플랫폼이란

by 호기심심풀이 2021. 1. 30.
반응형

플랫폼

플랫폼 정의

컴퓨팅 플랫폼 또는 디지털 플랫폼은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환경이다. 프로그램 코드가 실행되면 하드웨어 또는 운영 체제(OS), 심지어 웹 브라우저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또는 기타 기본 소프트웨어일 수도 있다. 컴퓨팅 플랫폼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단계이다.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제약으로 볼 수 있으며, 서로 다른 플랫폼은 서로 다른 기능과 제한 사항을 제공하며, 개발 프로세스의 보조 도구로서 저수준의 기능성을 기성품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둘 다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OS는 하드웨어의 근본적인 차이를 추상화하고 파일을 저장하거나 네트워크에 액세스하는 일반적인 명령을 제공하는 플랫폼일 수 있다.

구성

¤ 소규모 임베디드 시스템의 경우 하드웨어만 사용. 임베디드 시스템은 OS없이도 하드웨어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베어 메탈"에서 실행한다고 한다.

¤ 브라우저 웹 기반 소프트웨어의 경우 브라우저 자체는 하드웨어 + OS 플랫폼에서 실행되지만 브라우저 내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와는 관련이 없다.

¤ Excel 매크로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별 스크립트 언어로 작성된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는 스프레드 시트 또는 워드 프로세서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은 Microsoft Office 제품군을 플랫폼으 사용하여 완전한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으로 확장 될 수 있다.

¤ 기성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 클라우드 컴퓨팅 및 서비스형 플랫폼 - 소프트웨어 프레임 워크의 개념을 확장하면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가 개발자가 아닌 공급자가 호스팅하는 구성 요소에서 소프트웨어를 구축 할 수 있으며 인터넷 통신은 이들을 함께 연결한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인 트위터 페이스북도 개발 플랫폼이다.

¤ 가상화된 하드웨어, OS, 소프트웨어 및 스토리지를 포함한 전체 시스템의 가상화 버전. 이를 통해 일반적인 Windows 프로그램을 Mac에서 실행할 수 있다.

일부 아키텍처에는 여러 계층이 있으며 각 계층은 그 위에있는 하나의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구성 요소는 바로 아래에 있는 레이어에만 적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 Java 프로그램은 Java 가상 머신 (JVM) 및 관련 라이브러리를 플랫폼으로 사용하도록 작성되어야하지만 Windows, Linux 또는 Macintosh OS 플랫폼 용으로 실행되도록 조정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 아래의 계층인 JVM은 각 OS에 대해 개별적으로 빌드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