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Aegean 고양이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15.
반응형

Aegean 고양이


"희귀"로 분류되지만, 이 품종은 그리스 섬 주민들에게는 낯선 고양이가 아닙니다.


역사

Aegean 해(Aegean Sea)의 키 클라 데스 제도(산토리니, 밀로스, 미코노스, 낙소스 등)에서 유래한 그리스 토종 품종입니다. 고양이는 수세기동안 그리스에서 길들여져 왔지만 1990 년대 초에 정식으로 사육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신규"품종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Aegean 고양이는 그리스에서 유일한 토종 고양이이며 희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성격

수백 년 동안 사람이 많이 거주하는 키 클라 데스 제도를 배 해 왔기 때문에 이 고양이는 사람 주위에 있는 것에 익숙해져서 매우 사교적이고 애정이 깊으며 종종 감정을 표현합니다. 지능적이고 활동적인 Aegean은 어린이 및 다른 애완 동물과 함께 노는 시간을 즐기며 쥐를 잡는 것에 뛰어납니다.


외형

Aegean 고양이는 가늘고 근육질의 몸을 가진 중간 크기의 고양이입니다. 주로 흰색 고양이면서 이색 또는 삼색과 같이 다양한 색상과 패턴 중 하나와 결합됩니다. 털은 중간 길이고 눈이 녹색입니다.


건강

건강한 고양이로 간주됩니다. 모든 고양이 품종은 잠재적으로 건강 문제(가장 일반적으로 신부전,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및 당뇨병)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 품종은 유전적 건강 문제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이 고양이 품종에 특정한 알려진 건강 문제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