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간단퀴즈로 지식 UP

남미여행 : 사실인가 허구인가?

by 호기심심풀이 2020. 9. 19.
반응형

남미여행 : 사실인가 허구인가?



에콰도르는 자연생태가 부족하다?

 정답: 거짓

세계 육지 질량의 0.02%에 불과하지만 에콰도르에는 전 세계 식물과 동물 종의 10%가 서식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육지로 둘러싸인 나라는 볼리비아다?

 정답: 거짓

세계에서 가장 큰 육지로 둘러싸인 나라는 카자흐스탄으로 1,052,090 평방 마일(2,724,900 평방 킬로미터)이다.


브라질에서 가장 높은 산은 높이가 1만 피트도 안 된다?

 정답: 팩트

브라질 북부 세라두이메리는 브라질에서 가장 높은 지점인 네블리나 봉우리가 9,888피트(3,014m)에 위치해 있다.


아르헨티나는 큰 나라다?

 정답: 팩트

아르헨티나는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나라 중 하나이다. 면적은 260만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는 평야로 둘러싸여 있다?

 정답: 거짓

리우데자네이루는 대서양을 마주보고 있으며 뒷면에는 높은 산이 있다. 이 도시는 약 1,312피트(400미터) 높이의 슈가 로프라고 불리는 우뚝 솟은 바위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다.


인도의 계절은 아르헨티나와 같다?

 정답: 거짓

아르헨티나는 남반구에 있다. 따라서 계절은 북반구에 있는 인도의 계절과 반대로 바뀐다. 아르헨티나의 겨울은 6월, 7월, 8월에 열린다.


브라질의 수도는 건축으로 유명하다?

 정답: 팩트

브라질은 모더니즘 건축으로 유명하다. 이 도시는 1960년대에야 시작되었기 때문에 매우 새롭다. 이것은 특이한데, 대부분의 다른 도시들이 오랫동안 있어왔기 때문이다.


브라질의 수도는 비행기처럼 생겼다?

 정답: 팩트

브라질의 중심부에 있는 거리와 건물들은 특별한 패턴을 따른다. 공중에서 보면 그 디자인은 새나 비행기를 그린 것처럼 보이는데, 그 맨 앞부분에는 브라질의 주요 정부 건물들이 서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