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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정비/Part 1 항공기체 및 발동기

왕복엔진 점화장치 작업 및 작업 안전사항 준수 여부

by 호기심심풀이 2020.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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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복엔진 점화장치 작업 및 작업 안전사항 준수 여부


축전지 점화계통, Magneto 점화계통


축전지 점화계통

- 전원인 축전지가 사용되면, 점화코일로 승압시켜 혼합가스를 점화

- 전압코일에서 승압된 전압이 각 Cylinder의 Spark Plug로 전달되어 점화


Magneto 점화계통

- 외부 전원 필요없이 ENG'의 회전으로 인해 고전압 및 저전압을 만들며 주로 왕복 ENG'에 사용

- Magneto가 작동 불능일 때는 회전 자석 자력이 약화 / 1차 축전지 단락 / 2차 코일의 접지 상태 / 점화 Plug의 간격 등을 T/S


High Tension System

- 1차 코일과 2차 코일의 감은수를 다르게 해 전압을 '발생 분배기'를 통해 점화 Plug로 전달


Low Tension System

- 비행 중 고압이 흐르는 회로를 짧게 만들어 점화장치의 절연체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는 System으로 1차 코일이 2개


점화 Switch

- 점화계통의 조절과 시험을 하기 위해 Cockpit에 설치


Distributor

- ENG'의 Crank 축에 기어로 연결전압을 분배하는 역할


점화 Plug

- Cylinder Head 양쪽에 장착되어 있어 혼합공기에 불꽃을 튀겨주는 것

- Plug의 극 간격을 정확히 조절해서 이상 폭발 방지


Ignition Harness

- 배전판에서 점화전까지의 고압 전선이므로 흔들거나 너무 조이거나 심하게 굽히는 것을 피함




마그네토의 내부/외부 점화시기 조절


내부 점화시기 조절

- 마그네토의 E-Gap 위치와 브레이커 포인터가 열리는 순간을 맞추는 작업

- 즉, 마그네토 자체의 타이밍을 맞추는 작업

- '타이밍 라이트' 장비 사용


외부 점화시기 조절

- 1번 Cylinder의 압축 상사점 전 25˚를 맞추는 것


E-Gap 위치란, 중립 위치에서 브레이커 포인터가 열릴 때 영구자석이 돌아간 사이의 각을 말한다.

(가장 강력한 Spark를 얻기 위해 중립위치에서 제작사에 따라 5~17˚ 후에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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